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포츠선데이]얼짱 트레이너 이현아'20대의 몸매를가진 50대 모델'

스포츠

by 스포츠선데이 2015. 6. 16. 18:28

본문

 

[스포츠선데이/선데이뉴스]요즘 핫 이슈가 되고 있는 얼짱 몸매.
주부들에게 있어 세월은 나잇살로 흔적을 남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젊음 영생의 명약을 먹은 것과 같이 아직도 50대라는 나이가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유지되고 있는 20대의 몸매를 가진 50대 얼짱주부가 세간에 화제가 되고 있다.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편견을 넘어서 신체와 정신적인 부분은 무척 건강하고 활기찬 에너지로 가득 차있는 주부모델 이현아, 얼짱 트레이너를 만나 운동을 하게 된 동기와 운동이 주는 행복 그리고 다이어트의 성공비결 등을 들어보았다.

 

@ 운동을 시작 하게 된 동기는?
이른나이에 결혼을 하고 살림과 육아에 전념하다가 큰아이가 대학에 들어가고 나니 뿌듯함과 함께 왠지 모를 허탈감에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우울증으로 뭔가를 해야겠다는 생각과 함게 어릴적꿈이 생각나 가슴속에 남아있던 열정의 불씨에 불을 당겼습니다. 이미 40대가 넘은 나이라 경쟁력이 없던 터에 나만의 장점을 살려서 젊은 주부들보다 더욱 탄력있고 멋진몸매를 만들기 위해 운동 그것도 웨이트트레이닝을 하게 된거죠. 그때 내가 좋아하는것, 잘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다가 보니 운동 이더라구요, 그것이 경쟁력이라 생각했던거죠.


@ 만약 운동을 안했다면?
운동을 안했다면 요리 연구가를 했을거에요. 음식만드는걸 좋아하거든요.
그래도 운동선수만 안됐을테고 워낙 움직이고 활동하는걸 좋아해서 다른운동을 하면서 사회활동을 했을거에요.운동 시작전까지만 해도 아파트 부녀회원, 청소년지도위원,주민자치위원등 지역사회의 자치단체에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 운동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기억? 왜?
운동을 시작할 때 뚜렷한 꿈과 목표가 있었기에 힘들어도 즐거운 마음으로 할수있었는데 대회권유를 받고 시합준비를 하면서 무염 식이요법을 하는데 염분을 제한 하다보니 정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1등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참고 인내할수 있었습니다.

 

@ 운동을 하면서 가장 행복했던 기억? 왜?
주부모델에 도전하려고 시작했던 운동을 열심히 하다보니 선수가 되었고 한번만 나가고 그만두려 했던 선수생활이 운동에 중독되다보니 7년여의 선수활동중에 21개의 트로피를 획득했고 지금까지 선수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무대에 섰을 때 내몸이 이렇게 바뀌었구나 하면서 힘들었던 순간들이 보람이 되었고 1위를 하는순간 딸 같은 나이의 선수들과 나란히 무대에 선것도 그렇고 주부로만 살다가 처음으로 자신에 대한 성취감을 맛본 순간이 제일 행복했던 것 같습니다.


@ 운동하기 전과 후 사람들에게 들은 말 중 기억에 남는 말은?
운동전에도 몸매가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정말 선택을 잘 했다고 주위에서 부러운 눈으로 바라보며 결혼을 했냐고 물으며 몸매가 20대 같다고 할 때 역시 몸은 내가 노력한만큼 보여지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운동이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 하루 운동은 얼마나 하는지?
운동을 시작한 초창기나 대회준비를 할 때는 두시간 이상 했는데 요즘은 일주일에 세번 한시간씩 하고 있어요.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해 왠만하면 걷기운동을 많이 합니다.

 

@ 강연을 많이 하시는데 강연을 하면서 느끼는 점?
강연을 많이 하진 않고 가끔 특강을 해요.
사실 쉰살이 되기전에 김미경강사를 보며 강사의 꿈을 가졌었어요. 나도 50대 중반이 되면 나의 경험과 스토리를 가지고 강연을 해야지 했는데 방송을 보고 특강요청이 와서  생각보다 일찍 하게 되었어요.
나의 꿈과 이야기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해 주고 도전정신을 심어주는 것이 참으로 보람되고 즐거워요.
앞으로는 고령화시대에 맞춰 건강과 운동에 관해 많은 분들께 강연을 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 운동하면서 짬짬이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 운동은 언제까지 할 계획인지?
운동은 몸이 허락하는 한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대회는 안 나가더라도 몸매와 건강관리를위해
계속 해야지요.


@ 책도 내셨는데 앞으로 저술 활동계획은?
이번에 낸 책은 운동실용서라 일부 여성들이나 마니아 층으로 독자가 한계가 있어요.
그래도 신경을 많이 써서 정성껏 썼더니 많은분들께서 내용이 알차고 잘 정리돼 있다고
하시면서 책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고 할 때 보람을 느낌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대만에 판권이 팔렸다는 얘기를 듣고 저의 책이 해외에서도 출판된다고 하니 매우 기뻤어요. 앞으로 2년쯤후에 에세이도 한번 써볼 생각입니다. 그러기 위해 더 많은 스토리를 만들어야 겠지요.ㅎ


@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한마디 조언?
이제 다이어트는 일시적이 아닌 평생을 해야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건강한 100세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고 더불어 건강한 식생활을
하지 않으면 다이어트는 성공하기 힘들죠.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나 원푸드 다이어트 보다는 고른 영양섭취를 하면서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바른 다이어트입니다.


@ 가족관계와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남편과 아들 둘이 있는데 큰아들이 올11월에 결혼을 합니다.
지금껏 열심히 한것도 있지만 가족들의 믿음과 응원이 없었다면 이렇게 할 수가 없었을 겁니다.
묵묵히 응원해준 남편과 든든한 두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진행하시는 것이 있다면 ?
앞으로의 계획은 책을통한 운동특강과 더불어 강연활동을 활발히 하면서 PT전문 스튜디오를 만들 계획입니다.
그리고 책이 해외에서 출판되면 여러가지 일이 많아질것이니 건강관리 하면서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더불어 본래의 꿈인 모델활동도 열심히 할 예정이고 더 나이들기전에 멋진화보도 찍어 해외로 진출하고 싶어요.

 

 


[프로필]

이름 : 이현아
자격증: 생활체육지도자3급 ,USA PTA자격증
수상경력 2008년 Mr&Ms 서울체급1위.연합회장배 그랑프리,서울시장배 1위
2009년 Mr&Ms 서울보디빌딩3위, Mr&Ms코리아 보디휘트니스3위.
2010년 문광부장관배전국 보디빌딩대회1위, 크리스찬보디빌딩대회1위
2011년 Mr&Ms 코리아 보디휘트니스3위, 인천광역시장배전국휘트니스오픈대회2위
부산광역시장배보디휘트니스2위
2012년  Mr&Ms서울보디휘트니스2위,Mr&Ms코리아보디휘트니스2위
YMCA보디휘트니스2위, 인천광역시장배전국휘트니스선수권대회보디휘트니스2위
서울시장배보디휘트니스1위
2013년 인천광역시장배전국휘트니스선수권대회1위,전국크리스찬보디휘트니스1위
2014년 Mr&Ms서울대회3위 ,YMCA보디 휘트니스1위 ,올스타클래식베스트코스튬상
방송 및 미디어
2009년 KBS2 리빙쇼 당신의 여섯시(김세아 트레이너)
2010년 7월 케이블 TV친절한미선씨(스타를 꿈꾸는 주부들)출연
           8월 주간지 미즈내일표지모델(기사)
           9월 KBS2 생방송 오늘(세월을 거스르는 사람들”48세 복근아줌마”)
          10월 KBS2 생생 정보통(엉짱 트레이너)
           KBS2 아침 뉴스타임 “고민있어요”(트레이너로 출연)
           10월호 주부생활 기사,.
2011년 TBN 라디오 “떴다 달인”, MBC라디오 “박혜진이 만난사람”
            MBN 생방송 뉴스에 출연, MBC뉴스투데이 방송
            동아일보 전면기사,2011년 8월1일 아침마당 출연
2012년 3월5일 tvN 화성인X파일 “50대 몸짱녀”출연
           4월 KBS2 굿모닝 대한민국, KBS2 VJ특공대, SBS 현장21
           코오롱제약”조인트케어” 제품광고모델
           매경스포츠, 스포츠서울, 국민일보.각종 일간지
           7월 9일 MBN 황금알 “특별게스트” 출연
2013년 3월6일 KBS주요뉴스방송. KBS2 뉴스타임(면역을 높이는 아침운동)
           4월6일 자선패션쇼 재능기부모델.
           7월29일 KBS 아침마당출연.
           9월26일 MBN 일생일대의 승부(스페셜 리스트)
         10월19일 SBS잘 먹고 잘 사는법
2014년 SBS 모닝와이드,좋은아침,MBC다큐스페셜,
             KBS생로병사의비밀, CJ 다큐(미인의 조건),강원민방SBS 이창섭의 피플인사이드
             강남패션페스티벌패션쇼구민모델,코리아타임즈기사,아시아투데이(월간지)
             브릿지경제신문기사,
             CTS라디오 박윤신의 인물플러스, 평화방송 (신신우)
2015년   SBS좋은아침,모닝와이드,KBS생생정보통,MBC오늘아침.
             ‘2주에한사이즈줄이기’출간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