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선데이]머슬마니아 정미리,"환상몸매비결은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

 

 

[선데이뉴스/스포츠선데이]노출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도전장을 내민 사람이 많아졌다. 전문가들은 단기간에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기 보단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을 만들라고 권한다.특히 요즘 여성들이 원하는 몸매는 적당한 근육과 글래머러스한 보디라인. 이런 몸매를 위한 식단과 운동법등에 관심이 쏟아진다. 지난해 머슬마니아 휘트니스유니버스 선발전 미즈비키니1위, 스포츠모델 1위를 차지한 머슬마니아 정미리(헬스트레이너) 선수. 여성들이 원하는 몸매의 소유자로 주목받고 있는 정 선수가  탄탄한 몸매관리를 위해 적당히 먹으면서 꾸준히 운동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은 무엇일까. 어려서부터 태권도로 몸을 만들기 시작했다는 그의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은 운동을 직업으로 선택한 것이라고 말하는 정미리 선수를 만나보았다.

 


방송일을 하게 된 동기?

 

아직 방송은 인터넷 방송으로 실시간으로 시청자분들과 소통하면서 질의 응답도 받고 운동에 관한 답변을 바로바로 해드리고, 운동정보를 알려드리는 방송을 했고,  저는 휘트니스 모델 겸 개인지도를 도맡아하는 퍼스널트레이너 이기 때문에 방송활동을 자주 하진 않았어요. 미팅 프로그램이나 예능 부분에서 제의가 들어 왔지만, 공중파 예능은 자신도 없었고 저는 운동전문가로써의 면모를 더 보여드리고 싶은 생각이 컸기에 일반적인 방송경험은 없다고 보시면 되요.

 

활동 소개 및 최근 근황은?

원래 어렸을때에는 태권도를 초등학교 2학년때부터 시작해서 고등부까지 했어요.  태권도를 오래했는데 경기도대표 까지는 했지만, 전국체전은 한번도 나가보질못했고, 그리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가 아니였어요, ^^ 운동을 워낙 어렸을때부터 좋아했던 탓에 우연찮게 했던 태권도는 취미였지 직업적으로 가야겠다는 생은 크게 없었던거 같아요.  체육대학교를 입학하고 트레이닝과 웨이트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퍼스널트레이너로써 이름을 알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태권도 또한 민첩성과 심폐지구력을 요하는 운동이며, 하체근력이 좋아야 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웨이트 하는데에 있어서 어렸을때부터 했던 태권도와 깊은 연관이 되어서 빠른 기간안에 수월하게 고강도의 웨이트트레이닝을 수행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진거같아요.  우연찮게 대회를 대학교동기가 휘트니스대회에서 입상을 하면서 접하게되었고, 세계대회도 나가고 하는 모습을 접하게  되어서, 휘트니스 대회출전을 꿈꾸었고, 2013년 첫 대회에 많이 부족하지만 미즈비키니 부분에서 4위를 하는 좋은 성적을 얻고, 좀더 발전된 모습과 욕심이 생겨서 계속적으로 도전을 하고 있어요.대회에서의 성적이구요.

 

[정미리 연혁]
2013 머슬마니아 미즈비키니 4위
2014. 머슬마니아 휘트니스유니버스 선발전 미즈비키니1위, 스포츠모델 1위
2014. 머슬마니아 마이애미 휘트니스 유니버스 세계대 미스비키니 4위

 

원래 본업은 퍼스널 트레이너 이기에 트레이너 총괄팀장으로 센터트레이너 분들 관리를 하고있어요 직급이 팀장인거지 저도 똑같이 1:1개인레슨을 하면서 트레이너분들과 똑같이 일하고있고 지금 대회나간뒤에 경기지방경찰청 강의,뉴발란스 전속모델계약,대학교 강의, 연세대학교 보디빌딩 선수찬조,보충제모델,닭가슴살 후원선수 등등 좋은기회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요. 앞으로도 트레이닝쪽 공부를 계속해서 강의라던지 스포츠 모델로 계속적으로 활발한활동을 하고 싶어요.

 

휘트니스모델과 일반모델의 차이점과 식단관리 비법은?

 

휘트니스 모델은 일반적인 모델분과는 차이가 있어요. 아무래도 일반 모델분들은 신장도 크고, 날씬한 몸매를 추구해요. 저는 패션쇼나 화보를 찍는 일보다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보여드리기위해서 스포츠의류나 건강식품, 보충제 등등 건강과 관련된 모델을 주로 하고있어요.  바디의 탄력이나 근육과 라인의 조화를 좀더 중요하게 본다고 생각하시면 되요^^그리고, 식단이라던지 운동에 관해 질문을 많이 주시는데요. 식단은 5~6끼로 나눠서 식사하는편이고 아침은 현미밥에 흰살생선,김치조금 ,집에서만든플레인 을 섭취해서 하루동안 식사에대한 집착을 줄이기위해 뇌를 안정시키는 식단을 먹고있어요.  적당한 탄수화물과 나트륨, 건강에 유익한 지방을 섭취해서 하루를 시작하고,점심 ,저녁 개념보다도 3시간에 한번씩 단백질,탄수화물을 섭취하는편이에요.선수 같은 경우에는 단 하루의 시합을 위해서, 시합전에는 무염식 , 또는 수분을 조금 조절하기도 하거든요.일반 여성분들은 극단적인 운동과 식단보다도 꾸준히 평소에도 지킬 수 있는 식단을 하면서 적당한 운동을 하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하루에 2~3시간씩이아닌 하루1 시간을 하더라도 꾸준함이 가장 중요한거같아요.
일반여성은 근육의 데피니션이 미의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라인위주의 몸매관리하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

 

 

평소에 다른 취미와 남다른 노력?

 

웨이트 트레이닝은 퍼스널 트레이너를 23살부터 했으니,, 트레이너는 6년차이네요 ^^ 직업적으로 트레이너를 선택한후 자연스럽게 시작하게되었어요. 저는 레져스포츠도 좋아하고 평소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여, 주말에는 스키나 볼링, 등산 여름에는 수상스키를 즐겨 하는 편이에요. 계절스포츠를 좋아하고 취미또한 거의 운동이네요 ^^ 하하

 

앞으로의 포부와 계획 전하고픈 이야기?

 

 제인생에서 가장잘한 선택은 운동을 직업으로 선택한 부분이 잘한거같아요.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지도하면서, 변화된 삶과 자신감을 찾아줄때의 보람은 말로  표현이 안되는거같아요.  저 또한 대회를 나가게된 계기 또한 회원님들께 자신감과 누구나 할수있다는 부분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나가게 된경우라 대회출전또한 잘한 선택같아요. 초심 잃지않고 겸손한 선수 될 테니 많은 사랑부탁드려요^^ ㅎㅎ 혹여나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는다 하더라도 외국선수처럼 아이를 낳고도 꾸준한 몸매관리와 자신과의 싸움을 항상 몸으로써 실천하고 대회에서 특별한 카리스마를 낼수있는 그런 멋진 선수가 되고싶습니다.

 

  비주얼 적인 부분보다도 몸으로써 인정받고 인성으로써 인정받는 그런선수가 되고 싶어요... 앞으로도 계속 도전입니다!!!

  대회 출전을 해서, 몸이 업그레이드 된모습을 더보여드릴예정이고,매스컴에서도 자주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휘트니스 선수,모델,트레이너가 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더욱 발전된 정미리로 계속 여러분들게 인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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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식이 2016.10.26 01:44 ADDR 수정/삭제 답글

    가나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