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극소식] '제6회 늘푸른 연극제 -그래도, 봄', 연습실 현장 사진 공개.

문화

by 스포츠선데이 2022. 2. 15. 14:01

본문

[스포츠선데이=김건우 기자] 「'연극계 원로 거장들이 선사하는 따스한 봄!',  연극 거장들의 열정 가득한 연습실 현장!」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원로 연극인들의 업적을 기리는 '늘푸른연극제'(운영위원장 전무송, 주관 스튜디오 반,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올해 여섯 번째 시즌을 맞이한 가운데 연습실 현장 사진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제6회 늘푸른 연극제', 연습실 현장 모습 / 제공=스튜디오 쉼표]

‘제6회 늘푸른연극제’는 코로나19로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봄’이 찾아오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그래도 봄’이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연극계 거장 정욱, 손숙, 유진규, 기주봉 배우를 비롯해, 대한민국 전위연극과 소극장운동의 시대를 열었던 방태수, 충북 최초의 극단인 극단 시민극장의 원로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제6회 늘푸른연극제'는 연극 관객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공연계에 따스한 봄을 불어넣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진정성 있는 공연을 소개한다는 각오를 전했다.

 

공개된 사진 속 배우들은 연습 현장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공연을 방불케 하는 몰입감을 선보이며 극 중 인물로 완벽하게 변신한 모습이다. 원로 연극인으로서 깊은 눈빛에서 뿜어져 나오는 카리스마와 연륜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오는 17일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제6회 늘푸른연극제'의 포문을 여는 극단 춘추의 '물리학자들'은 '올곧은 연극 정신'을 지니고 있는 연극계의 굵직한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개막작 '물리학자들'은 스위스 극작가 프리드리히 뒤렌마트의 동명 희곡을 원작으로, 독특한 드라마 기법을 사용해 큰 인상을 남긴다. 

 

연극계의 거장이라 불리며 현재까지도 활발한 무대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정욱은 이번 ‘물리학자들’ 연습실 사진을 통해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뿜으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특히 그는 천재적인 물리학자 ‘요한 빌헬름(뫼비우스)’으로 변신, 날카로우면서도 완벽한 캐릭터를 완성시켰다. 또한 작품에 참여하는 모든 배우들은 흡입력 강한 메소드 열연을 선보이며 지켜보던 모든 사람들을 압도시켰다고 전해져 신과 인간 구원, 자유와 정의 등 고독하면서 진지한 작품의 분위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극단 시민극장은 문화예술 진흥에 기여한 충북 연극계의 대표 극단으로, 이번 '제6회 늘푸른연극제'를 통해 '몽땅 털어놉시다'를 선보인다. 

 

아들 봉구와 아버지 영팔이 떠난 여행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으로 인해 다양한 인간들의 군상과 진실이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몽땅 털어놉시다’는 얼마 전 별세한 故 장남수 연출을 기리기 위한 추모 공연으로, 배우이자 연출가로 활약 중인 주호성이 연출을, 故 장남수 연출의 아들 장경민이 제작 감독을, 대한민국 대표 원로 연극인 윤문식이 출연하여 더욱 의미를 더한다.

 

양재성, 안병경, 정종준, 최일훈 등 12명의 원로 연극인들은 뜨거운 열정을 숨기지 않은 채 연습에 매진하는 모습이 담긴 ‘몽땅 털어놉시다’ 연습 사진을 통해 이번 연극제를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들은 살인사건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팽팽한 긴장감과 감정들을 가감 없이 드러내며 열연을 펼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출연 배우들의 진지하지만 자연스러운 열연이 담긴 연습실 사진을 통해 작품의 독보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는 '몽땅 털어놉시다'는 오는 18일 JTN 아트홀 1관에서 개막한다. 

 

이어 오는 23일 씨어터 쿰에서 막을 올리는 연극 '건널목 삽화'는 마임과 사이코드라마를 한국에 소개하고 국내 최초로 극단 전용 소극장을 만들어 큰 화제를 받은 방태수 연출의 작품으로, 기차 건널목에서 두 사내가 털어놓는 그늘진 과거 이야기를 통해 부조리한 현대사의 모순을 그려낸다. 

 

분단된 남과 북의 현실을 연극적 기호로 감추어낸 윤조병 작가의 단편을 2022년 동시대 감성으로 드라마트루그했다. 

 

공개된 ‘건널목 삽화’ 연습 사진 속 기주봉과 유진규는 작품 중 깊은 고독에 처한 사내 둘의 모습을 그려냈다. 두 배우는 이미 눈빛만으로도 무대 위에서 쌓아온 깊은 내공을 숨김없이 드러내며, 순식간에 모두를 압도한다. 특히 등장인물의 대화를 통해 어두운 현대사의 모습이 펼쳐지는 만큼, 이들의 엄청난 카리스마에서 뿜어지는 팽팽한 긴장감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한다. 

 

'제6회 늘푸른연극제'에 마지막을 장식하는 '메리 크리스마스, 엄마!'(원제: 고요한밤)은 한국 연극계의 살아있는 거장 배우 손숙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손숙은 공개된 사진을 통해 어머니 역으로 애달픈 감정 드러내며 이미 깊이 몰입한 모습을 보여줬다. 함께 호흡을 맞추는 서상원 또한 작품에 완벽하게 동화된 모습으로, 사회 밖에 소외된 소시민의 모습을 생생히 드러냈다. 

 

작품은 독일의 하랄트 뮐러 '고요한밤'을 원작으로,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기대에 부푼 어머니와 다른 목적을 지닌 채로 방문한 아들의 만남을 그린다. 인간의 연민과 무관심, 자비와 잔인함, 이기심과 사랑의 본질적 가치에 대한 물음을 던지며 현대 사회를 성찰하게 만든다. '메리 크리스마스, 엄마!'는 오는 24일부터 JTN 아트홀 1관에서 공연한다. 

 

한편, '제6회 늘푸른연극제-그래도, 봄'은 17일부터 27일까지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 JTN 아트홀 1관, 씨어터 쿰에서 펼쳐지며, 각 참가작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