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풍요로운 미래가치 공유하는 ㈜MJ아카데미 문정수 회장

라이프

by 스포츠선데이 2015. 8. 25. 13:57

본문

 

㈜MJ그룹 문정수 회장

 

[선데이뉴스=장순배 기자]㈜MJ그룹 문정수 회장은 MJ아카데미를 설립, 부실채권 투자 강의를 무료로 개설해 많은 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게 재테크 투자자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4년은 아카데미를 개설하는데 매우 뜻 깊은 한해였다.

 

그동안 명지대학교 대학원 특별과정으로 진행하던 NPL(부실채권) 최고전문가 과정을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교육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책임감과 더불어 미래가치 비전에 대한 희망으로 설레었다. 특히 NPL(부실채권) 최고전문가 과정은 5년 전 명지대학교에 개설되어 2014년 12월까지 최고의 자부심으로 진행돼 왔다. 현재는 MJ아카데미 원장 겸 주임교수로 부실채권 재테크의 명강사다.

 

문 회장은 부동산 경매의 투자가치에 대해 부동산 경매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권리분석에 있다고 한다. 권리분석을 잘 못하면 바로 손실로 돌아온다. 좋은 물건인지 아니면 손실로 이어질 물건인지가 바로 권리분석의 결과가 말해준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남들이 꺼리는 물건을 세밀한 권리분석으로 큰 수익을 창출하는 경매를 선호하고 있다. 위험성이 있는 만큼 수익도 그만큼 크기 때문이다.

 

위험성만 줄이면 된다. 또한 문 회장은 경매 물건에 투자하려면 자기 자본이 많을수록 수익률은 높다고 한다. 그러나 안정적으로 투자를 하려면 50% 정도가 가장 좋으며, 나머지는 금융기관으로부터 파이낸스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이 일반적이라고 한다. 대부분 자기자본만 가지고 투자를 하는 경우는 드물고 여러 가지 수단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몇 명이 같이 투자하여 수익을 지분만큼 분배하는 방법도 있고 상호 신뢰를 갖고 투자를 의뢰하는 경우도 있다.

 

문 회장은 밀리어네어(millionaire)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누리는 자산가가 되도록 조력하는데 온힘을 쏟고 있다. 이렇게 남에게 성공의 조력자로서 헌신하고 있는 것은 문 회장 만이 가질 수 있는 긍정의 힘이다. 문 회장 인생에 있어 가장 스스럼없이 말할 수 있는 것은 실력도 아니고 돈도 아닌 인간관계 유지라고 한다. 문 회장의 성공에는 돈보다 신용이 중요하게 여기는 마인드가 깔려있다. 돈을 쫒다보면 좋은 인연을 놓치게 된다는 것.

 

문 회장은 “작은 현실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나를 믿는 분들에게 믿음과 긍정의 힘”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성공한 CEO들의 성공비결 1위로 생각하는 것은 ‘사람과 인연의 소중함’이다. 사람과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습관 때문에 자신이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에 많이 공감하고 있으며, 문 회장도 그것에 가장 큰 의미를 두는 것은 사업에 있어서 사람과의 관계가 얼마나 소중한 것 인지를 알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불황기를 겪으면서 수익률이 높은 부실채권이 떠오르고 있다”

NPL(부실채권)이란 ?
NPL(부실채권)이란 Non Performing Loan의 약자로 금융기관의 대출금 중 3개월 이상 연체된 대출채권을 말한다. 이런 부실채권을 금융권에서 유동화전문회사로 매각을 하게 되고 유동화 회사는 금융권으로부터 부실채권을 저렴하게 매입하여 배당을 통해 수익을 내게 된다.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많은 분들이 소비를 줄이고 어떻게 하면 수입을 늘릴 수 있을 것 인가를 생각할 때 핫한 투자방법으로 부실채권 재테크가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부실채권은 혼자서 시작하기가 어렵다. 이러한 NPL부실채권은 일반 부동산 매매 투자와 비교했을 때 5가지의 큰 차이점을 보인다. 우선, 원금 보장 부분에 있어 부동산 매매 투자는 향후 경기 및 금리의 변동이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원금보장이 쉽지 않은데 비해 NPL부실채권의 경우, 1순위 근저당권을 할인하여 이전 등기 받음으로 담보가치가 확실하기 때문에 원금 손실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취득세 부분에 있어서는 부동산 매매 투자의 경우 부동산 취득 시 과표의 4% 취/등록세가 발생하지만 NPL부실채권의 경우 근저당 투자 시 과표의 약 0.5%의 담보권 이전비용만 발생한다. 보유세와 양도세를 비교했을 때, NPL부실채권은 보유세와 양도세가 없는데 반해 부동산 매매 투자의 경우 종합토지세와 재산세가 연중 부과되며, 양도세는 취득 후 1년 이내 매각 시 고율의 양도소득세가 부과되는데 1가구 1주택을 제외한 모든 부동산 매각 시 5~36%가 부과된다.

마지막으로 회수기간에 있어서 NPL부실채권은 약 3~9개월이면 원금회수가 가능하지만 부동산 매매 투자는 매매 소요기간이 약 1~3년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NPL부실채권도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투자물건 종류가 일반 경매에 비해 일부 제한적이며, 론세일의 경우 근저당권 이전 비용이 발생하는 등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NPL부실채권 시작하려 한다면 단점을 주의하고 NPL부실채권만의 장점을 잘 알아야 한다.  NPL부실채권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는 것은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가능하다. 

실무위주 강의로 성공적인 투자가능성 높인 MJ아카데미.. 동문들 간 탄탄한 정보교류

㈜MJ아카데미는 국내에서 NPL강의를 개설한 곳으로 이곳에서 강의를 들으며 NPL전문가가 된 사람도 있다. 게다가 부실채권에 대해서 아는 것이 하나도 없는 사람부터 전문가를 위한 강의까지 준비돼 있어 NPL부실채권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MJ아카데미 강남교육장에서는 매달 NPL 무료공개강의를 실시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과정은 부동산, 법원경, 공매 등의 강의를 제치고 인기최고다. 서민들의 부동산 재테크 유망업종이라는 것이 이미 입소문이 퍼졌기 때문이다.

 

 NPL투자의 경우 여러 정보를 활용해 물건 분석과 시세파악, 현황조사를 꼼꼼히 검토할 경우 성공적인 투자가 충분히 가능함을 알려준다. 또한 무료공개 강의나 투자실습을 통해 직접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 투자했을 경우 시행착오를 줄여나갈 수 있도록 조언도 해준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자신감을 가지도록 지식과 정보 ,경험으로 얻은 자신만의 노하우를 축적하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NPL 최고전문가과정은 명강사의 강의와 실습을 통해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더욱 이곳 ㈜MJ아카데미 NPL최고전문가과정의 교수진은 실전투자 시 안정 적을 가장 중요하게 지도한다. 개인저당권, 가압류, 가처분, 유치권, 위장임차인 전략 등 고소득 틈새를 공략하면서 저당권부질권과 NPL, 지분경매 등 융합형 수익모델을 개발하고,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특수 NPL 물건을 연구하는 등 발상 전환과 동기부여를 동시에 가능케 하고 있다. 또한 NPL투자의 성공을 위해 부실채권의 거래기관, 거래시스템, 거래금액, 거래방식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물론 경매과정을 통해 배당, 낙찰 후 재매각을 통한 수익실천 방법과 권리분석, 경매낙찰가 예측, 출구전략, 부동산 경기 분석 등에 대하여 기본에서 사례까지 자세하게 분석해 준다.

 

NPL시장동향과 분석에서부터 실전물건 매입과 소액투자에 이르기까지 작은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는 MJ아카데미의 욕심은 매 시간 수강생들의 열정을 부채질한다. 특히 이곳은 NPL최고전문가과정을 설립해 지나간 시간만큼의 노하우와 실무경력, 그리고 우수한 데이터가 축적되어 있다. 이는 부동산 경기가 불황일수록 직접 경매처분보다 채권 매각을 선택하는 케이스가 늘어날 것. 즉 NPL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MJ아카데미의 혜안이 있었기 때문이다.

수익모델이 다양하고 전문가가 아닌 초보자들도 소액투자가 가능한 NPL의 경우 이러한 노하우와 정보가 성공적인 투자의 핵심요인으로 작용한다. 일반인들도 소자본 투자로 큰 수익을 취할 수 있기에, 이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현장실습을 통해 직접투자를 하는 등 NPL최고전문가과정에서 배운 것들을 꾸준히 공부하고 응용한 사람들에게는 더 큰 성공의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MJ아카데미 NPL최고전문가과정은 직장인들을 위해 매주 목요일 주·야간 수업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12주 동안 의 수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교, 교수, 동문들과의 지속적인 연계로 NPL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극대화시켜준다. 12주 동안 얻어가는 것이 너무 많다는 것이 수강생들의 중론, 이들은 수업을 들을 때마다 미래에 대한 희망이 생긴다고 밝혔다.  이렇듯 강사와 수강생들의 열정이 시너지 효과를 내어 대부분 실전에서 놀라운 효과를 거둠으로써 다시  한번 MJ아카데미의 저력을 알려주었다.

 

사진설명:라이온스354-D지구 문정수회장 및 여러회원들과 봉사활동

 

또한 (주)MJ아카데미는 동문들 간의 탄탄한 교류의 정보공유다. 이곳에서는 카페를 개설해 동문들 간에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교류함을 물론 골프나 등산 등의 동호회 활동을 유도해 친목과 우의를 다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MJ아카데미 카페( http://cafe.naver.com/realmh)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