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한이주민.다문화본부 1민여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라이프

by 스포츠선데이 2022. 2. 16. 16:26

본문

[스포츠선데이=정재헌 기자]북한이주민.다문화본부(본부장 전주명) 1만 여명은 1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전주명 본부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실에서 소통과공감위원회 북한이주민.다문화본부 필승결의대회를 열고 “보수만을 지지하던 북한이주민들 속에 그 어느 때보다도 지금 이재명 대선 후보의 지지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기에는 더불어민주당과 박정 위원장님, 이용선 국회의원님, 양기대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여러 국회의원님들이 우리 북한이 주민들에게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데 대한 응당한 결과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번 대선에서 우리 북한이 주민들에게 약속했던 공약인 북한이탈주민 생산제품 우선 구매제도 개선을 위한 법을 제정해 주었다“면서 특히 “송영길 당대표께서 북한이주민 생산제품 국회전시회를 3년에 걸쳐 진행하도록 직접 도와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에서 지난 2015년부터 북한이탈주민 특별위원회를 만들어 북한이주민들의 애로를 잘 들어주고 여러 방법을 동원하여 해결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준 결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전 본부장은 “이번에 우리 본부에서는 이 기세를 몰아 북한이주민 단체장들인 부본부장들과 북한이주민들이 한마음으로 이재명 대선후보를 지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얼마 남지 않은 대선기간 전국 지부들과의 긴밀한 연게 속에 중도층과 MZ(엠지) 세대를 비롯하여 더 않은 지지층을 확보해 나아가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전 본부장은 또 “현장에서 열심히 선거운동을 하시는 최현준 본부장님. 강진 본부장님 및 지역의 모든 위원님에게도 이 자리를 비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우리 본부에서는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어 더불어민주당이 재집권 함으로써 북한이주민들을 위한 더 좋은 정책과 공약들이 실현되어 하나가 되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북한이주민들의 앞장에 서서 매진하겠니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지지선언장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소통과공감위원회 박정 위원장은 인사말으루 통해 “새로운 거주지인 남한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북한과 남한은 사회체제나 문화가 다르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는 일자리, 살 곳, 정착금 등을 지원해 주고 한국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새터민들을 대하는 우리들의 자세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북한이주민.다문화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더 욱 더 노력하겠다”면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고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양기대 의원도 이날 인사말에서 "프린치스코 교황은 세계 이민의 날 담화에서 실향민들에게 환대하기와 보호하기, 증진하기, 통합하기로 응답할 것을 요청받는다"는 말을 전하여 "민주당 역시 환대와 보호 보다는 북한이민의 정착을 돕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 의원은 "북한이주민들의 한국 정착에 있어 어려운 환경과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 모두가 더불어 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