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극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 4월 5일부터 14일까지 대학로 씨어터쿰 공연

문화

by 스포츠선데이 2024. 3. 17. 19:20

본문

[스포츠선데이= 김종권 기자]        연극 안 연극으로 화제가 됐던 연극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가 오는 4월 5일부터 14일까지 대학로 씨어터쿰에서 관객을 만난다.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창작주체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작품은 '극단 이루' 연극 형식을 통해 존재를 묻는 '연극과 사람' 시리즈 3부작 중 '사랑을 묻다', '나는 지금 나를 기억한다'에 이은 마지막 작품이다.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는 연극과 실제, 그리고 나, 나는 지금 나를 한다는 연극 안에 연극, 그 연극 밖의 연극, 그리고 나, 사랑을 묻는다는 캐릭터와 배우 그리고 나라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연극 안 인물(배역)과 연극 밖 인물(배우)을 통해 현실 나(관객)을 돌아보는 구조 작품이다.  

 

3부작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는 연극 속에서 과거 엄마를 연기한 딸 지수가 현재 엄마를 만나면서 나와 너, 삶과 죽음을 망라하는 연극무대 같은 인생 속에 자신을 묻는 내용이다. 공연 관계자는 "웃음과 눈물 속에 내 딸과 내 엄마 이야기다. 딸 속에 엄마가, 엄마 속에 딸이 있다. 그들은 시공을 공유하고 아픔과 감동을 함께한다" 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아울러 "모진 일을 겪고 죽기만을 바랐던 과거 엄마. 옆에서 지켜주는 사람 덕에 살아가고 치열하게 살아온 그녀 이야기를 연극 속에서 연기한 딸 지수가 현재 엄마를 만나면서 나와 너, 삶과 죽음을 망라하는 연극무대 같은 인생 속에 자신을 물으며 딸도 엄마도, 과거도 현재도, 삶도 죽음도 모두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지수는 자신 존재를 생각한다" 고 설명했다.  

 

손기호 연출은 "일반관객들이 관람해도 재미있지만 바람이 있다면 연극 이해를 갖고 있는 분들이 관람하면 더 좋을 수 있는 공연이다.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 이 물음 뒤에 가만히 자리하는 뭔가를 발견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작품은 극단 이루가 주최하고 구자승, 조주현, 나종민, 장하란, 하지웅, 김하리, 김태우, 이정근, 이나경, 채승혜가 출연한다. 무대감독은 김태우, 조연출은 서진희, 무대는 김태훈이 맡는다.  

 

조명은 임효섭, 영상 윤호섭, 음향 김영락, 디자인 정주원, 진행 윤인아, 협력 PD로 김세영이 함께한다. 평일 공연은 오후 7시 30분, 토요일은 오후 3시와 7시, 일요일은 오후 3시다.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