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뷰] 장강코리아 이규민 대표 “70년 이상 사이드카를 만들어온 명가 '장강'”

라이프

by 스포츠선데이 2024. 1. 5. 18:05

본문

-사이드카 우측 보조석 활용...선거용과 화재시 초기진압용 가능

-모든 유형의 여행에서 실용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

장강코리아 이규민 대표

 

[스포츠선데이=정태일 기자] 모터사이클(영어: Motorcycle)는 사전적으로 바퀴가 두 개 달린 이륜자동차의 일종으로, 엔진의 힘으로 바퀴를 구동시키며, 자전거하고 동력방식만 다르며한자어 표현으로는 자동 이륜차(自動二輪車) 또는 오토바이라고도 부른다. 또한 도로교통법 제2조 18호에는 125cc를 초과하는 이륜자동차는 자동차에 해당한다.

장강코리아 이규민 대표는 모터사이클 전문가로서 2001년부터 수리부터 시작하여 23년간 모터사이클에 대한 모든 지식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한국의 장강 총판인 M-MOTERS를 설립하여 판매루트 및 AS의 강력한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강 총판인 M-MOTERS 내부

 

이 대표는 ‘장강’브랜드는 70년 이상 사이드카를 만들어온 명가라고 소개한다.

사이드카는 바이크의 오른쪽이나 왼쪽에 1m 정도 떨어져 또 한 바퀴를 설치하고 그 사이에 프레임을 설치해서 화물 및 승무원을 태울 수 있게 했으며, 용도에 따라 화물 운반용으로도 쓰이지만, 승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제반 규정과 인식 부족 등으로 보급이 미미하지만, 유럽 등지에서는 많이 쓰이고 있으며 핸들링이 바이크와 전혀 다르기 때문에 운전하는 데 나름대로의 요령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장강은 사이드카 형태의 모터바이크를 생산해 왔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연간 2000대 이상을 공급하고 있고 1950년대 초, 중국 정부를 위한 플랫 트윈 공랭식 엔진을 사용한 사이드카를 생산하도록 위임받고 2017년까지 오리지널 디자인을 유지한 채 정부로의 공급과 더불어 일반 대중에게 판매되고 있다.

EVOLUTION 650B SPECIAL

 

이규민 대표는 CF Moto가 개발한 EVOLUTION 650B SPECIAL은 최신의 650 수냉식 엔진을 탑재 한 장강 사이드카 모델이며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사이드카의 경험자는 물론 사이드카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에게도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대적 사양의 최신 모델은 새로운 차원의 사이드카 경험을 제공하며 모든 유형의 여행에서 실용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최신 모델 EVOLUTION 650B SPECIAL 사이드카는 650cc 트윈 실린더, 8 밸브 엔진, 이중 오버헤드 캠축, 수냉 및 보쉬 연료 분사 시스템을 사용하며 출력은 61마력으로 선거차량 대용으로 손색이 없다고 한다.

고객들이 M-MOTERS 모터사이클 전시장을 방문하여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선거용 모터바이크 사이드카는 우측 보조석에 선거후보자가 탑승하여 선거구 구석구석을 방문하여 선거활동을 할 수 있으며 경제적과 신속성 그리고 유권자와 가까이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 대표는 모터바이크 사이드카는 화재시 초기 화재진압용으로도 가능하다고 한다. 소방용으로 별도 개조없이 우측 보조석과 뒷쪽에 분말소화기 2개와 소방호스 2개를 장착할 수 있어 전통시장이나 주택밀집 지역 등 소방차가 바로 진입하기 어려운 화재 현장에 먼저 도착해 초기 진화에 나설 수 있고 또 소방차 진입을 위해 장애물을 제거하는 역할도 할 수 있고 넘어질 염려도 없으니 안전성도 보장된다고 설명했다.

M-MOTERS 모터사이클 전시장 내부

 

한편 이규민 대표는 빈번한 안전사고에 대해 모터사이클은 보호장구가 있지만 안전을 보장하지 않는 만큼 안전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또한 한블리(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처럼 교통문화 개선을 위한 모터사이클 프로그램도 방영하면 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이 안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것이라고 말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