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 성료”

라이프

by 스포츠선데이 2022. 6. 20. 10:10

본문

2022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시상식 조직위는 지난 16일(목) 오후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조직위원회, 국회출입기자클럽,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 대한방송뉴스가 주최/주관하는 '한국사회발전에 기여한 기업·인물 찾기 프로젝트! 제7회 2022 한국을빛낸사회발전대상 시상식이 성료되었다.

이날 시상식은 각계각층에서 선발된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1부 사회자 이계춘 선정위원장, 2부 사회자 유지니 가수/MC의 진행으로 공식행사와 시상식이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공식행사를 축소하여 마무리했다.

이홍재 회장은 대회사에서 "먼저 공사다망함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2022 체7회 한국을빛낸사회발전대상 수상자 및 초청자 여러분께도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기회는 찾는 자의 몫이고 도전하는 자의 몫이라고 했다면서 우리와 함께 지금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와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고 세계 속의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다함께 대한민국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은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인물과 탁월한 리더십을 갗춘 인물을 발굴하여 그 노고를 치하하며 축사하는 자리다"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은 이날 축사를 통해 "2022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수상자 여러분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은 매년 남다른 사명감과 열정으로 국가발전과 사회안정에 기여한 분야별 리더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시상식이다. 이렇게 훌륭하신 분들과 함께 자리를 할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이다. 또한 매년 뜻깊은 행사를 주관해오고 계신 대한민국 언론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말했다.

아울러 올해 수상자 분들은 코로나19라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국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선사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오신 분들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설 의원은 "여러분들이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해 주셨기에 지금 우리는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벗어나고 있다면서서앞으로 대한민국의 완전한 회복과 발전을 위해 여러분들의 사회 곳곳에서 더 큰 역할을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설 의원은 "저 또한 나은 내일, 더 희망찬 미래를 만들기 위해 국회의원으로서의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면서 다시 한번,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 전하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가름했다.

한편 '2022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확고한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등으로 국가경제와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향상 등 미래 발전에 공헌한, 유능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매년 ▲정치발전 ▲국제친선외교공로 ▲지방의회 국방안보부문 ▲치안소방부문 ▲방송연예부문 ▲경제발전부문 ▲문화예술종교공로부문 ▲기업경제발전부문 ▲사회발전공헌부문 ▲언론발전부문 등에서 추천을 통해 발굴하여 시상함으로 써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 응모와 추천 등을 통해 대상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의와 협회 기자단이 분석한 각 인물들의 분야별 활동 기여도, 그리고 언론 매체와 SNS 기사 등을 참고해 선정했다.

신민정 조직위원장(선데이뉴스신문 발행인)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각각의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한 것과 지식정보 등 선도적 비전제시를 한 공이 큰 인물이 많다는 사실에 기쁘다"며 "그간의 희생과 노고로 한국의 융성한 사회발전에 기여해 주신 점에 감사하다"고 인사말은 전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