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뮤지컬 '마리 퀴리' 포스터 공개....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문화

by 스포츠선데이 2025. 5. 13. 12:36

본문

                                      뮤지컬 '마리 퀴리' 글로벌 포스터   사진- 라이브 

 

[스포츠선데이= 김종권 기자]              한국 창작 뮤지컬 저력을 세계에 알린 뮤지컬 '마리 퀴리'가 개선된 포스터를 공개하며 국내 무대 귀환을 알렸다.  

 

뮤지컬 '마리 퀴리' 제작사 라이브(주)는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오는 작품 국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 주 포스터를 공개했다. 2024년 '마리 퀴리'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에 사용된 포스터를 새롭게 한 이번 국제 포스터는 국경을 뛰어넘어 전 세계인에게 감동을 주는 작품 가치를 시각적으로 담아내 신선한 기대감을 자아낸다.  

 

뮤지컬 '마리 퀴리'는 과학자 마리 퀴리(1867~1934) 실제 삶에 상상력을 더해, 여성이자 이민자로서 겪어야 했던 고난을 헤치고 당당히 세상과 마주한 그의 인간적인 모습을 조명한 작품이다. 새로운 방사성 원소 라듐을 발견해 노벨상을 받은 마리 퀴리가 라듐 위험성을 알게 된 후 겪는 좌절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그려낸 수작이다.  

 

                               뮤지컬 '마리 퀴리' 한국 공연 모습   사진- 라이브 

 

 

 

공개된 포스터에는 검은 드레스를 입고 초록색으로 빛나는 플라스크를 바라보는 마리 퀴리 뒷모습이 담겼다. 빛과 그림자 대비가 돋보이는 포스터는 역사 흐름을 바꾼 과학자 마리 퀴리 위대한 발견, 그리고 그 발견에 뒤따른 영광과 고뇌를 암시하며 무대에서 펼쳐질 극적인 서사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국제 포스터는 뮤지컬 본고장 웨스트엔드에서 활약 중인 디자이너 참여로 의미를 더했다. '4월은 너의 거짓말', '틱틱붐', '아멜리에', '식스' 등 다수 웨스트엔드 뮤지컬 포스터를 디자인한 레베카 피트(Rebecca Pitt)가 '마리 퀴리' 영국 공연 포스터에 이어 이번 국제 포스터 디자인을 맡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는 작품 매력을 포스터에 담았다.  

 

2020년 초연한 뮤지컬 '마리 퀴리'는 이듬해 열린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 프로듀서상, 극본상, 작곡상, 연출상 5개 부문에서 수상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2022년에는 마리 퀴리 고국 폴란드에서 한국 원조 팀 특별 콘서트와 공연 실황 상영회를 열고, '바르샤바 뮤직 가든스 페스티벌'에서 그랑프리인 '황금물뿌리개상'을 받아 국경을 뛰어넘어 전세계 관객에게 영감을 주는 작품 힘을 다히 한 번 확인시켰다. 이어 2023년 일본 동경과 오사카에서 성공리에 라이선스 초연을 열어, 주연 마나키 레이카가 '제31회 요미우리 연극대상 상반기 여배우 베스트5'에 선정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뮤지컬 '마리 퀴리' 폴란드 갈라 콘서트, 일본 공연 모습   사진- 라이브  

 

2024년 뮤지컬 '마리 퀴리'는 한국 뮤지컬 최초로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현지 프로덕션으로 장기 공연을 올렸다. 제작사 라이브(주) 강병원 대표가 총괄 제작자로 참여한 '마리 퀴리' 영어 판 초연은 영국 공연 시상식 '더 오피스(The Offies) 어워즈'에서 신작 뮤지컬 작품상과 여우주연상 2개 부문에 지명되는 등 현지 관객과 평단 주목을 이끌어냈다. 또한 매년 런던 트라팔가 광장에서 열리는 유럽 대표적인 뮤지컬 축제 '웨스트엔드 라이브(West End LIVE)'에 '마리 퀴리' 영국 공연 팀이 출연해 세계 무대에 K-뮤지컬 이름을 새겼다.  

   뮤지컬 '마리 퀴리'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  웨스트엔드 라이브 공연 모습  사진- 라이브  

 

성공적인 웨스트엔드 여정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온 뮤지컬 '마리 퀴리'는 더욱 깊어진 감동과 내용으로 국내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7인조 라이브 밴드와 함께 더욱 풍성한 음향을 선사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국제 포스터 공개로 국내 재공연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진 가운데 네 번째 시즌에 참여할 배우들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한편 뮤지컬 '마리 퀴리'는 오는 7월 25일부터 10월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관객을 만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