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글손 출판사, 엄마의 사랑노트 ‘딸아 잘살아’ 출간

문화

by 스포츠선데이 2018. 7. 31. 10:10

본문

- 이 땅의 딸들에게 성공적인 결혼생활의 지침서가 될 것
- 결혼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평생동안 감동적인 선물로 남겨 질 것 ‘딸아 잘살아’ 출간

글손이 출간한 이찬석의 엄마의 사랑노트 ‘딸아 잘살아’ 표지 (보석함 케이스와 본권과 부록으로 구성)
 
 

[스포츠선데이]◆초보엄마의 지혜서 엄마의 일기 노트 『딸아 잘살아』 신간화제
 
 

한반도평화를 위한 세계순회공연을 준비하는 포용과 나눔,배려의 정신으로 협력과 연대의 비즈니스 문화를 만들고 자본주의와 물질 만능주의에 따른 개인과 시대의 상처를 치유하고자 설립한 국제포나배비즈니스클럽  이찬석 총재가 세계 모든 엄마들의 시집가는 딸에 대한 마음을 담은 신간 ‘딸아 잘살아’(글손 출판사 발간)를 내 화제다.

 

◆365일 친정엄마처럼 옆에 두고 자문하는 ‘365일 웨딩힐링주치의’역할

  주옥같은 내용 황금색 보석함에 소중하게 간직 ...

글손 출판사는 새내기출판사로 첫 데뷔전에 정성을 쏟았다. 『엄마의 사랑노트 딸아 잘살아』는 한번 보고 책장에 장식하는 일반책과 달리 1년 365일 친정엄마처럼 신혼생활에서 부닥치는 문제들을 늘상 곁에두고 자가진단을 통해 스스로 힐링을 할수 있게 한 ‘웨딩주치의’다.

 

저자의 주옥같은 이야기를 보석함에 담듯 황금색보석함에 ‘본권과 부록’으로 나누어 소중하게 내장했다.

누구에게든 언제든 자랑스런 ‘365일웨딩힐링주치의’역할을 묵묵히 수행하도록 엮었다.

 

◆전국예식장경영자총연합회’총재이며 구미SM웨딩홀CEO 이찬석 저자 화제작

전국예식장경영자총연합회 총재이면서 구미SM 웨딩홀을 경영하고 있는 작가 이찬석 씨가  「글손」 출판사 이현숙 대표와 제휴하여 시집가는 이땅의 딸들에게 인생 전반에 걸쳐 가장 소중한 추억으로 남겨질 『엄마의 일기 노트』 (딸아 잘살아) 』 신간을 냈다.

 

 이찬석 저자는 “갈수록 퇴색돼 가고 있는 결혼 문화를 보다 의미 있고 소중한 출발이 되게 하기 위해 결혼생활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과 부부간의 문제들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받아드리며, 위기를 슬기롭게 넘어서서 올바른 가정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하자는 뜻”에서 이번에 <딸아 잘 살아> 초보엄마의 지혜서로서 출간하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초보엄마들이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 엄선 대답해줘

시집간 딸들은 예상치 못한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해 갈등을 느끼다가 파경을 맡는 경우 많은데, 딸들이 해결키 힘든 문제들을 엄선해 질문을 남겨 놓은 것에 그동안 엄마가 경험을 통해 얻은 여러 가지 지혜를 문항마다 직접 작성해서 답변을 해주는 형식을 취했다.

 

 딸은 엄마가 남긴 일기 노트를 두고두고 읽으면서 갈등과 다툼과 위기가 있을 때마다  슬기롭게 넘어 갈수 있는 장점이 있고, 무엇보다 시집을 보내는 딸에게 엄마의 슬기와 사랑이 담긴 노트를 선물해 준다는 점에서 자식을 떠나보내는 엄마의 걱정을 조금은 덜어줄 수가 있다.  “딸들은 든든하고 안정된 마음으로 결혼생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 이 저자의 의견이다.
 
이번에 발간된 책은 무엇보다 결혼문화의 질적 수준이 향상되고, 딸과 엄마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 적으로 결혼 문화의 질적 변화를 달성 할 수 있는 귀중한 문화유산이 될 것으로 전망 된다. 

 

 ◆이찬석 저자,우리나라 최초 신혼수첩 제작보급의 장본인이기도

이찬석 저자는 우리나라 최초로 신혼 수첩을 제작한 인물이기도 하다.    
 가훈지어주기, 태어날 손자 손녀 이름지어주기, 사위에게 하고 싶은 말, 격언 등 결혼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양식의 주제들로 가득 차 있어서 엄마가 자식에게 전해 주는 가장 값진 예물이 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의견이다.

 

◆그냥 책 한권이 아니다. 주옥같은 메시지를 보석함같은 금색케이스로 장식하여 ‘가정주치의’처럼 ‘남에 쉽게 말할수 없는 속이야기까지도’ 자문자답 기록할수 있게 ‘부록’까지 정성으로 엮었다.

 

◇추천사

▶이병화 전국예식장경영자총연합회 사무총장

 30여 년간 예식업계에 몸담아 온 산 증인인 전국 예식장 경영자 총연합회 이병화 사무총장은  “이번에 발간되는 <딸아 잘 살아>라는 책은 예식장에서 고객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값지고,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하고 “출시와 함께 예식업계에서 고객사랑 의 일환으로 전국 예식장 경영자 분들이 선택해서 새로운 웨딩힐링문화 확산이 되도록 온 마음을 쏟아 붓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시나브르 독서 진흥원 김승곤 회장

국내 최고의 컨텐츠를 개발하여 대국민 독서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시나브르 독서 진흥원 김승곤 회장은 그동안 예식은 너무나 형식적이고 전시적인 이벤트로 치우친 점이 없지 않았었다”면서 “<딸아 잘 살아>는 정말로 시집간 딸이 잘 살게 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가치로서 정착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한상 구미SM웨딩홀 총괄이사

 자신은 지난 25년동안 예식업계에 몸담아 왔지만 이토록 감동적인 선물은 처음이다. ‘딸아 잘살아’는 우리나라 예식문화를 가장 우수한 선진문화로 일약 도약을 시킬수 있는 매우 혁신적인 아이템이라고 전하고 국내에서 가장 먼저 SM웨딩홀에서 이와같은 뜻깊은 선물을 고객에게 전달해 줄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중국어판,영문판 등 발간으로 지구촌 웨딩문화 선도

작가 이찬석 저자는 “세계의 모든 엄마들의 마음은 한결 같이 자식이 이혼을 하지 않고 백년해로 하는 것”이라며  “이번에 출간되는 책은 딸들이 행복하고 성공적인 결혼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데 중요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면서, 국내 보급을 마치고 나면 전 세계에 수출을 할 생각이라는 뜻을 피력했다.

 

이찬석 저자 프로필-

★저자 이 찬석
*현(포. 나. 배)국제 비즈니스클럽 창립자 겸 총재
*현(독도지킴국민행동본부) 위원장
*현(전국예식장 경영자 총 연합회 총재        
*현:러브스카이 이동식 전망대카페  회장
*현:세계평화 문화연대 추진위원장
*현:아시아 가수 협회 이사장
*작가. 시인. 발명가. 콘텐츠 개발 전문가. 문화 개혁자. 스토리 마케팅 전문가.
*현재 중학교 2학년 도덕 교과서에 실린 인물
*현재: 구미SM컨벤션웨딩홀 경영
▶저서: 짜샤. 어머니와 김장김치. 청춘스타. 너만 날 사랑하니 나도 널사랑해

 
글손출판사 개요

이번에 출시되는 <딸아 잘 살아>는 출판 유통회사 ‘글손’ 이현숙 대표가 맡아서 전국에 유통시키기로 했다. 이 대표는 “이번 책이 건강하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유지해 나가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엄마들이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시집가는 딸들에게 선물을 해주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했다.

 

 『글손』출판사는 책이야말로 인간의 올바른 성장 지표가 된다. 책은 인간의 운명을 바꾸는 것을 뛰어 넘어 세상을 바꾸는 힘이 된다며 세상을 바꾸는 올바른 힘을 제공하는 ‘정보산실’을 내세우고 있다.

 

좋은 작가의 좋은 책을 통해 인간의 가치를 드높히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이다.
책을 가까히 하는 사람들은 운명을 바꾸는 힘을 갖게 한다. 좋은 글과 좋은 생각은 좋은 책을 만들어 세상을 밝게 열어가는 귀중한 자원이 되어 준다는 생각을 모아 출판의 미래 혁신사회의 문을 열어가는 등대가 되고자 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