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작 뮤지컬 '테레즈 라캥' 11인 출연진 공개

문화

by 스포츠선데이 2022. 6. 22. 14:07

본문

[스포츠선데이= 김종권 기자]      창작 뮤지컬 '테레즈 라캥'이 2019년 6월 초연에 이어 2022년 9월 20일 재연을 확정하고 출연진을 공개했다.

 

뮤지컬 '테레즈 라캥'은 1860년대 프랑스를 배경으로 하는 창작 뮤지컬이다. 자신의 욕망을 표현하지 못한 채 억눌려져 살아갈 수밖에 없었던 테레즈가 로랑이라는 인물을 만나면서 사건이 시작된다. 인간 이기심과 탐욕을 솔직하게 묘사하는 동시에 원초적인 죄의식이 불러일으킨 번민으로 인해 스스로를 파멸시키는 주인공들이 등장한다. 그 둘을 둘러싼 카미유와 라캥 부인까지, 총 네 명 인물을 통해 인간에게 잠재돼 있는 원초적인 죄의식이 어떠한 번민을 불러일으키는지, 그 번민을 해소하기 위해 인물들이 선택한 행동들을 보여준다. 

 

인간에게 잠재된 욕망과 도덕성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관객에게 질문을 던지는 주인공 테레즈 라캥 역에는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베르나르다 알바', '웨스턴 스토리' 등 대극장과 소극장 무대를 넘나들며 안정적이고 노련한 연기를 보여주는 오소연이 캐스팅됐다. 여기에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미드나잇', '이토록 보통의' 등에서 흡입력 있는 연기를 보여준 최연우, 뮤지컬 '드라큘라'와 '지킬 앤 하이드'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선민(이선민)이 함께 한다. 

 

테레즈와 잘못된 사랑에 빠지는 인물이자 그가 꿈꾸었던 욕망과는 다른 욕망을 품은 로랑 역에는 뮤지컬 '와일드 그레이', '경종수정실록', '라흐마니노프' 등에서 폭넓은 연기 영역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정민이 출연을 확정지었으며 뮤지컬 '엔딩노트',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 '은하철도의 밤'을 통해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발휘한 박정원이 초연 '테레즈 라캥'에 이어 다시 한 번 합류한다. 이에 더해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쓰릴 미', '어린왕자' 등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 동현(김동현)이 색다른 매력 로랑을 선보인다. 

 

테레즈 남편이자 태생적으로 약한 몸과 자라온 환경으로 인해 가지지 못한 것을 꿈꾸는 카미유 역은 김민강(김광일), 이진우, 곽다인이 연기한다. 대학로에서 주목받고 있는 3인이 보여줄 각각 카미유에 관심이 집중된다. 카미유 어머니이자 네 명 이해관계와 욕망이 얽혀 있는 집을 상징하기도 하는 라캥 부인 역은 이혜경, 오진영이 맡았다. 

 

뮤지컬 '테레즈 라캥' 정찬수 작가는 "이 극은 인간에게 잠재돼 있는 보편적이고 개인적인 욕망에 대해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억압된 삶 속에 갇힌 테레즈가 자유를 갈망하는 모습을 무대에 그리며, 욕망 근원을 탐구한다. 1860년대를 배경으로 네 명 캐릭터가 보여주는 감정과 모습들이 2022년을 살아가고 있는 모두에게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킬지 다시 한 번 기대된다" 고 전했다. 

 

작품 작곡이자 음악감독을 맡은 한혜신 작곡가는 "뮤지컬 '테레즈 라캥'으로 관객들을 다시 만나기를 오랜 시간 기다려 왔다. 내내 바라고 꿈꾸던 그 순간이 다시 찾아와서 무척 기쁘다. 초연 때 큰 사랑을 보내준 3인조 라이브 밴드와 함께 인물들 감정과 욕망을 음악적으로 잘 풀어내도록 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새롭게 합류한 김재성 연출은 "작품에 대한 애정이 크다. 에밀 졸라가 그려낸 소설 '테레즈 라캥'에는 육체 욕망이 빚어낸 살인이 등장한다. 어느 순간 욕망 끝에 서로를 향한 증오만이 끓어오르고 그들은 파멸을 맞는다. 그러나 육체 욕망은 무엇을 이야기하는가. 테레즈가 꿈꾸고 느꼈던 사랑은 인간이기에 원할 수 밖에 없는 육체와 피, 그 따뜻함에 대한 갈구였다고 생각한다. 1860년대 프랑스를 배경으로 했던 소설 '테레즈 라캥'을 무대로 구현한 이 작품이 지금 왜 다시 무대를 통해 보여져야 하는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인간이라면 마땅히 꿈꿀 수 있는 사랑과 남녀 육체적인 사랑을 넘어 인간 욕망과 죄책감, 그리고 도덕성까지 그 모든 감정들이 관객들에게 잘 닿게 하도록 고민 중이다" 고 말했다. 

 

창작 뮤지컬 '테레즈 라캥'은 9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1관에서 관객을 만난다. 7월 1차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