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DOKDO, KOREA 독도코리아 세계에 알린다.

문화

by 스포츠선데이 2015. 5. 8. 15:59

본문

 

 

[스포츠선데이/선데이뉴스/한국미디어기자협회=장순배 기자]UN본부 한글세계평화지도를 창작해 세계평화작가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한한국(세계평화홍보대사)세계평화작가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자신의 작품인 DOKDO KOREA(독도코리아)를 6월 4일 독도에서 펼칠 계획이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세계평화사랑연맹(이사장 한한국)이 주최․주관하고, (사)국민성공시대(대표 윤은기)후원하며, 참가공모에 선정된 90명 외 독도를 방문한 관광객들과 함께 독도현지에서 DOKDO, KOREA 포퍼먼스를 통해 독도가 대한민국 땅임을 전 세계에 알릴계획이다.

 

DOKDO, KOREA(독도코리아) 작품은 가로 6m, 높이 2m50cm 크기로 ‘독도가 대한민국 땅’ 이라는 명백한 사실을 입증하는 역사적인 문헌을 기록하였으며, 온 겨레 한 사람 한 사람이 독도는 대한민국 땅임을 서명날인 한다는 뜻에서 태극모양에 약 7만 번 손으로 직인을 찍어 태극의 정신을 살렸다.

 

이어 온 겨레 7천만을 상징하기 위해 7자루의 붓을 묶어 이순신장군이 선봉에 서서 대한민국 독도를 지키고 민.관.군이 독도를 함께 수호하고 있는 사람의 형상을 역동성 있게 서예회화로 표현하였다.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상으로 명백히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를 세계만방에 알리고자하는 큰 의지와 뜻이 담겨져 있다.

 

한한국 작가는 “독도가 대한민국 땅이라는 사실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독도를 한글로 수만 번 쓰는 것보다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DOKDO KOREA를 영어로 써서 서예회화로 표현하게 되었다. 이번 독도코리아 포퍼먼스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천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광민 세계평화사랑연맹 사무총장은 “이번 독도행사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독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독도행사를 차질 없이 준비하여 한한국 평화작가님의 DOKDO KOREA 작품명 대로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전 세계에 꾸준히 알려나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 작가는 지난 2월에 국회에서 광복 70주년 ‘한반도평화통일특별전’과 현재 여주 신륵사 일원에서 제27회 여주도자기축제(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함께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한한국 한글세계평화지도 도자기특별전’ 등 광복 70주년을 맞아 다양한 특별전과 의미 있는 행사들을 이어오고 있다.

 

기금까지 한 작가는 22년에 걸쳐 6종의 새로운 한글서체를 개발 한글·서예·미술·지도·측량을 융합 디자인하여 35개 국가 '한글 세계평화지도'를 세계 최초로 완성해 2008년에 UN본부 22개국 대표부와 프랑스, 북한, 대한민국국회, 국내 5개 도청 등에 세계평화와 남북평화통일, 대한민국 동서화합을 위해 수억 원의 사비를 들여 제작한 대형 세계평화지도를 기증하여 유엔이 인정한 세계평화작가, 세계평화운동가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번 독도행사 참여자 전원에게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의 DOKDO KOREA작품을 특별히 기념품으로 제작해 선물로 증정하고, 한한국 작가의 사인회와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울릉도, 독도탐방이 진행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