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뮤지컬 '웃는 남자' 세 번째 시즌 연일 화제 모아

문화

by 스포츠선데이 2022. 7. 25. 15:28

본문

[스포츠선데이= 김종권 기자]      뮤지컬 '웃는 남자'가 개막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EMK뮤지컬컴퍼니 두 번째 창작 뮤지컬이자 국내 뮤지컬 새로운 역사를 쓴 대작 '웃는 남자'가 또 한 번 역대급 시즌으로 관객들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탄생한 '웃는 남자'는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그윈플렌을 통해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 존엄성과 평등 가치를 조명한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최첨단 무대 기술과 영상미를 통해 뮤지컬이 보여줄 수 있는 예술 최정점을 선보인다. 오필영 무대디자이너 손끝에서 탄생한 무대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을 빈틈없이 꽉 채우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서사 전개에 따라 변화하는 아름다운 조명이 무대를 물들이고, 세밀하면서도 상징적인 소품들은 한층 더 강렬하고 인상적인 장면을 만들어냈다. 오감을 자극하는 바이올린 선율로 작품 시작을 알리는 서막부터 아래서 올려다 보며 느껴지는 귀족 위압감을 그대로 표현한 의회 장면, 웅장함을 자랑하며 곡선 아름다움으로 다채로운 형태와 강렬한 욕망을 반영한 조시아나 침실 장면, 왕실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화려함 극치를 보여주는 정원파티 장면 등은 압도적인 무대 예술을 탄생시키며 보는 이들에게 강렬함을 전한다. 

 

17세기 영국을 사실적으로 재현한 '웃는 남자'는 가난과 부 대비를 극명하게 드러내는 무대 예술을 통해 작품 이야기에 더욱 힘을 싣는다. 보석과 금, 은으로 장식되어 빛을 발하는 왕실을 비롯해 비현실적으로 거대하게 무대 위에 자리하며 무게감을 자랑하는 침대, 영국 귀족들이 모두 모인 궁궐 정원, 끝없이 늘어트려진 강렬한 색채 커튼 등은 부를 화려하고 사실적으로 탄생시키며 보는 이들 감탄을 자아냈다. 

 

이와 다르게 섬세하고 따스하게 표현된 가난한 자들 공간도 주목할 만하다. 거칠고 낡은 우르수스 마차는 오랜 세월을 견뎌온 나무 질감을 살려 그윈플렌과 데아 유일한 안식처를 그리며 포근한 무대를 탄생시켰다. 또한 유랑극단 무대와 소품들은 낡았지만 평민들을 위한 쉼터로 특별한 매력을 전한다. 특히 마지막 장면 동화 속에 들어온 듯 하늘에서 쏟아지는 별, 흩어지는 파도를 형상화한 듯 섬세한 움직임 천 위로 날아오르는 그윈플렌과 데아 모습은 조명, 영상화 환상적인 조화로 숨막히게 아름다운 무대 예술 정점을 이룬다. 

 

또한 '웃는 남자'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뮤지컬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 극적인 선율과 아름답고 감각적인 가사로 듣는 이들 마음을 울린다. 빈부격차가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입이 찢어진 그윈플렌 여정은 그의 음악과 만나 격정적인 서사를 다채롭고 섬세하게 보여준다. 특히 작품에서 가장 강렬한 장면으로 꼽히는 2막 그윈플렌과 상원의원 귀족들 장면은 풍부한 감정에 격정적인 음악이 더해져 큰 입소문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나무 위의 천사', 'Can It Be?' 등 대표곡은 공연이 끝난 이후에도 오랜 시간 회자될 정도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관객들은 매 장면마다 뜨거운 박수를 보내며 작품을 향한 열광적인 반응을 숨기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다채로운 캐릭터들 서사를 한층 풍부하게 만드는 배우들 열연도 빼놓을 수 없다.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 박효신, 박은태, 박강현은 그들만의 특별한 매력으로 그윈플렌과 완벽한 무대를 탄생시켰다. 폭발적인 위엄으로 무대를 휘어잡는 우르수스 역 민영기, 양준모를 비롯해 섬세하고 강렬한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조시아나 여공작 역 신영숙, 김소향, 순수한 영혼으로 무대를 사로잡은 데아 역 이수빈, 유소리 등은 모든 장면 감동을 생생하게 전했다. 

 

이를 보여주듯 뮤지컬 '웃는 남자'는 지난 19일 진행된 마지막 티켓 오픈에서 멜론 티켓과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 공연 범주 전체 1위 석권은 물론, 대다수 회차가 순식간에 매진돼 뮤지컬 사상 초유 흥행작임을 입증했다. 

 

'웃는 남자'는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6관왕, 제3회 한국뮤지컬어워즈 3관왕, 제6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뮤지컬 부문 최우수, 제14회 골든티켓어워즈 대상 및 뮤지컬 최우수상을 휩쓸며 4개 뮤지컬 시상식 작품상을 모두 받은 첫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작품은 뮤지컬 '마타하리', '레베카', '모차르트!' 등을 흥행 대작으로 이끈 엄홍현 총괄제작자를 필두로 로버트 요한슨(Robert Johanson) 극작 및 연출과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Frank Wildhorn)과 함께 세계적인 창작진이 참여해 더욱 높아진 완성도를 자랑한다. 

 

압도적 규모로 연일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EMK 오리지널 뮤지컬 '웃는 남자'는 8월 22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관객을 만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스포츠선데이[(주)선데이뉴스] | 발행인 신민정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834번길 8 3층(성사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28-86-20462 | TEL : 031-963-4083 | Mail : sundaynew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아5104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